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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

게임 뉴스

by 게이머노트 2025. 1. 18.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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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은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했던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발사는 The Game Awards에서 엘든 링의 스핀오프 게임을 발표했으며, 이 작품은 3인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독립형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번에는 엘든 링의 기존 세계관과는 평행한 새로운 우주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며, 새로운 지역 림벨드(Limveld)를 탐험하게 됩니다. 림벨드는 원작의 일부 지역인 림그레이브(Limgrave)를 재구성한 독특한 환경으로 이루어진 장소입니다.

 

 플레이어는 친구 두 명과 협력하여 낮에는 생존을 위한 전투와 약탈, 레벨 업을 하고, 밤이 되면 점점 좁아지는 맵과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에 대비해야 합니다. 만약 3일째 밤까지 생존한다면, 최종 보스인 나이트로드(Nightlord)와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으며, 이를 물리치면 강력한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유물은 다음 플레이에서 캐릭터를 강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밤의 통치자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의 특징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기존 엘든 링의 코옵(Co-op) 요소를 확장하여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과 달리 캐릭터 생성 시스템이 제거되었으며, 세부적인 성장 시스템도 사라졌습니다. 대신 빠르고 협력적인 게임플레이와 빌드의 전략적 확장이 핵심입니다.

 

 플레이어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동료들과 협력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거대한 도전에 도전해야 하며, 빠른 판단과 협업이 승패를 가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2025년 출시 확정

 

 프롬 소프트웨어는 엘든 링: 밤의 통치자가 2025년에 출시될 예정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엘든 링이 2022년 봄에 출시되었고, 첫 번째 확장팩인 황금나무의 그림자(Shadow of the Erdtree)가 2024년 여름에 등장한 것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비슷한 패턴을 따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점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롬 소프트웨어가 2025년에 선보일 또 다른 신작 게임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엘든링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지원 플랫폼 확정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2025년 출시와 함께 다음의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PC
  • PS5
  • PS4
  • Xbox Series X
  • Xbox One

 

 특히 이번 작품은 독립형 어드벤처 게임으로, 원작인 엘든 링을 소유하지 않아도 친구들과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크로스플레이 지원 여부는 아직 미확정

 

 현재 완전한 크로스플랫폼 플레이 지원 여부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원작인 엘든 링에서는 동일한 플랫폼 생태계(예: PS, Xbox, PC 내)에서만 협동 플레이를 지원했기 때문에, 이번 작품에서도 비슷한 방식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밤의 통치자

 

어떤 게임인가?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은 프롬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3인 협동 플레이 중심 게임으로, 엘든 링의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한 독립형 스핀오프 어드벤처입니다. 플레이어는 라운드테이블 홀드(Roundtable Hold)에서 두 명의 친구와 함께 시작하며, 새로운 지역 림벨드(Limveld)를 탐험하게 됩니다.

 

림벨드에서는 3일간의 낮과 밤 주기 동안 생존을 목표로 싸워야 합니다. 낮에는 적들과 싸우고 자원을 확보하며 생존을 이어가야 하며, 밤이 되면 Night’s Tide(밤의 파도)가 맵을 점점 좁혀옵니다. 결국 플레이어는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를 피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게임의 특징

 

  1. 3일간의 점진적 난이도 상승
    • 게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어려워지는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 마지막 날에는 최종 보스인 나이트로드(Nightlord)와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 협동 중심의 플레이
    •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여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 혼자서도 플레이 가능하지만, 동료와의 협력이 더 큰 장점을 제공합니다.
  3. 밤의 파도 시스템
    • 밤마다 맵이 축소되며 긴장감 넘치는 생존과 전투가 펼쳐집니다.

 


엘든링

DLC가 아닌 독립형 게임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엘든 링의 DLC가 아니라, 완전히 독립적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배급사인 반다이 남코(Bandai Namco)는 이 작품이 무료 플레이 게임(free-to-play)이 아니며, 그렇다고 프리미엄 가격으로 출시되는 것도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엘든 링과의 차별점

 

 엘든 링: 밤의 통치자 독립형 게임이기 때문에 원작 엘든 링이나 확장팩 황금나무의 그림자(Shadow of the Erdtree)에서의 진행 상황이나 아이템이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새로운 시작과 독창적인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설계로 보입니다.

 


밤의 통치자

캐릭터 시스템

 

 엘든 링: 밤의 통치자 기존 프롬 소프트웨어의 캐릭터 생성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직접 캐릭터를 처음부터 생성하는 대신, 8개의 고유 캐릭터 빌드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빌드는 고유한 무기, 전투 스타일, 특수 능력, 그리고 궁극기(얼티밋)를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친구 두 명과 팀을 이루어 적절한 역할 분배를 통해 균형 잡힌 파티를 구성해야 합니다. 이 협력이 강력한 적을 물리치고 림벨드(Limveld)의 더 위험한 지역을 탐험하는 데 핵심이 됩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엘든 링: 밤의 통치자에서는 외형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 스킨: 게임 진행 중 스킨을 해제하여 캐릭터의 외형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업그레이드: 탐험 도중 발견하는 특수 유물을 통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엘든링

 

 

게임플레이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원작 엘든 링과는 크게 다른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원작이 거대한 오픈월드에서 플레이어를 자유롭게 탐험하게 했다면, 밤의 통치자는 더 집중적이고 세션 기반의 게임플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친구 두 명과 함께 림벨드(Limveld)에 진입해 3일간의 낮과 밤 주기 동안 생존을 목표로 합니다.

 

 탐험을 통해 적을 물리치며 더 강력한 무기와 룬, 유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보상은 장비와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되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점점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맵 곳곳에 위치한 축복의 자리(Sites of Grace)를 발견하면 캐릭터를 강화하고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업과 스탯 성장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의 레벨링 시스템은 원작과 다릅니다.

 

  • 원작에서는 룬을 개별 스탯에 투자했지만, 밤의 통치자에서는 전체 레벨 업 방식으로 모든 스탯이 전반적으로 증가합니다.
  • 8개의 캐릭터 빌드 중 하나를 선택하며,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스탯이 성장합니다.

 

세션 기반 진행과 유물 시스템

 

 밤의 통치자는 세션 기반 게임으로, 각 모험이 종료되면 모든 캐릭터는 다시 레벨 1로 초기화됩니다. 이는 성공적으로 나이트로드를 물리쳤는지, 아니면 도중에 실패했는지와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게임에는 지속적인 진행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유물: 성공 또는 실패에 관계없이 얻을 수 있으며, 탐험과 장비에 큰 영향을 주는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전투 시스템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의 전투는 원작 엘든 링의 기본 전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지만, 몇 가지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 시스템이 제거된 대신, 8개의 고유 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세션에 참여합니다. 각 빌드는 고유한 장비, 무기, 그리고 특화된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전투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팀워크 기반 전투

 

전투의 핵심은 팀원 간의 역할 분배와 조합입니다.

 

  • 탱커(Tank), 딜러(DPS), 서포터(Support) 빌드의 조합은 강력한 적과 큰 도전을 극복하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제공합니다.
  • 팀원 간의 협력이 중요한 만큼, 각자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전투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개선된 게임플레이 요소

 

  1. 낙하 대미지 제거
    •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대미지를 입지 않아 이동의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2. 속도 향상
    • 캐릭터 이동 속도가 빨라져 맵을 더 빠르게 탐험하고 축소되는 맵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3. 핵심 전투 시스템 유지
    • 원작 엘든 링의 조작법과 기본 전투 메커니즘이 유지되어 친숙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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