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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또 연기됐나?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 3월로 연기, 몰락하는 유비소프트

게임 뉴스

by 게이머노트 2025. 1. 13.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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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bisoft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Assassin's Creed Shadows)의 출시를 또 한 번 연기했습니다. 원래 2025년 2월 14일 출시 예정이었던 이 게임은 이제 3월 20일로 한 달 더 연기되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연기로, 원래 2024년 11월 12일 출시를 계획했다가 2025년으로 미룬 데 이어 또다시 미뤄진 것입니다.

 

출시 연기 이유와 Ubisoft의 입장

 

 Ubisoft는 이번 연기의 이유에 대해 "게임플레이 품질과 출시 초기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개발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밝혔습니다.

 

공식 성명에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추가 개발 시간은 지난 3개월 동안 수집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고, 점점 더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는 어쌔신 크리드 커뮤니티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출시 시점에 더욱 완벽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은 이제 3월 20일 출시 예정입니다."

 

Ubisoft의 CEO 이브 기예모(Yves Guillemot) 역시 이번 결정을 직접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야심 찬 어쌔신 크리드를 만들기 위해 팀의 노력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수집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여 게임의 잠재력을 완벽하게 실현하고, 강력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추가 한 달의 개발 시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쌔씬 크리드 섀도우즈

Ubisoft의 경영 위기와 매각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의 두 번째 연기는 Ubisoft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Ubisoft는 여러 스튜디오를 폐쇄하고, 수익성이 낮은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대규모 정리해고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의 대기업 텐센트(Tencent)가 Ubisoft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Ubisoft는 해당 소식에 대해 공식적으로 부인하지 않았으나, 일부 발표에서 "전략적 옵션 검토"라는 모호한 표현을 사용하며 매각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Ubisoft의 주요 경영난 원인

 

Ubisoft의 경영난은 최근 몇 년간의 부진한 성과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게임 판매 부진

 

  • 2024년 출시된 스타워즈 아웃로즈(Star Wars Outlaws)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판매 성적을 거뒀습니다.
  •  XDefiant는 콜 오브 듀티와 경쟁할 목표로 출시된 멀티플레이어 슈팅 게임이었지만, 출시 초기 기술적 문제와 낮은 유저 유지율로 인해 결국 2024년 12월에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스튜디오 폐쇄 및 구조조정

 

  • Ubisoft는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고비용 지역의 개발 스튜디오 세 곳을 폐쇄했습니다.
  • 대규모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2025-26 회계연도(FY2025-26)까지 2억 유로(약 2억 500만 달러)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전략 변경

 

  • Ubisoft는 최근 몇 년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한 독점 출시 전략을 고수했으나, 판매 부진을 겪은 후 다시 스팀 플랫폼으로 복귀했습니다.
  •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스팀으로 재출시되었으나, 기대했던 판매 반등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기술적 문제와 커뮤니티 반발

 

  •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Assassin's Creed Origins)은 최근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일부 PC에서 실행 불가 문제가 발생해, 스팀에서 리뷰 폭탄을 맞는 등 부정적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어쌔씬 크리드 섀도우즈

Ubisoft의 전략적 대응과 향후 계획

 

 Ubisoft는 현재 경영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전략적 갱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략적 및 자본적 옵션 검토:
    • Ubisoft는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 및 자본적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으며, 이는 매각을 포함한 여러 가능성을 열어둔 표현으로 해석됩니다.
  • 비용 절감:
    • FY2025-26까지 연간 2억 유로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고비용 지역의 스튜디오를 폐쇄하고, 수익성이 낮은 프로젝트를 정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주요 타이틀 재정비: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의 추가 개발 시간 확보와 함께, 다른 프랜차이즈 타이틀의 품질 개선과 플레이어 피드백 반영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Ubisoft는 이번 연기와 경영난에도 불구하고,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를 프랜차이즈 사상 가장 야심찬 작품으로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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